국민의힘 김기현 전 대표가 21일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동료 의원들과 인사하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김기현 전 대표가 21일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동료 의원들과 인사하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김기현 전 국민의힘 대표가 21일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지명된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 대해 "잘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김 전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본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당이 면모를 일신해 국민에게 더 새롭게 다가갈 것으로 믿는다"며 이같이 내다봤다.

김 전 대표는 지난 13일 당 대표직에서 사퇴한 뒤 공개 일정을 자제하다가 이날 오후 내년도 예산안 표결을 위한 국회 본회의에 참석했다. 그는 본회의장에서 권성동, 권영세, 박대출, 이철규 등 동료 의원들과 웃으며 인사를 나눴다.

김 전 대표는 '잠행이 길어지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나는 잠행하고 있지 않다"고 답했다.

그는 경기 김포의 서울 편입 등 기존에 당이 추진하던 '메가시티' 구상과 관련 "그 현안은 개인적으로 추진한 것이 아니라, 당론으로 추진하던 사업"이라며 "앞으로 당에서 관심을 갖고 잘 챙길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아울러 울산 지역구 출마 여부에 대해서는 "차츰 말씀드릴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말을 아꼈다.

김 전 대표는 전날 지역구 당원들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 "중앙당 업무를 내려놓고 울산의 발전과 남구의 미래를 위해 챙겨야 할 일에 더욱 전념하려 한다"고 밝혀 총선 출마를 시사한 것으로 해석됐다.

이슬기 한경닷컴 기자 seulk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