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알테오젠, 전문가 영입 소식에 강세"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11월 22일 오전 10시 기준으로 알테오젠의 주식은 약 2% 상승 중에 있습니다. 현재 시장에서의 거래대금은 10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주가는 지난 6개월 동안의 주요 매물대인 60,000원에서 65,000원 구간을 넘어섰습니다. 또한 지난 3개월 기간 동안 외국인은 알테오젠 주식을 159만 주 순매수하였고 기관은 30만 주를 순매수했습니다.

최근 발표된 주요 뉴스에 따르면, 알테오젠은 자사의 제품 상업화 및 연구개발 능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산업 분야에서 경험이 많은 전문가 3명을 임원으로 영입하였습니다. 이 중에는 동아제약과 LG화학에서 근무 경험이 있는 항체 및 단백질 연구 전문가, 그리고 세포주 및 공정 개발에 능숙한 전문가가 포함돼 있습니다. 박순재 대표이사는 이번에 새롭게 합류하는 임원들이 알테오젠이 차세대 의약품을 개발하고 글로벌 제약 회사로 성장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