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사이트 11월 15일 오전 11시 24분

다올투자증권의 경영 정상화를 위해 추가 자금 투입이 필요하다면 경영진이 적극 대응해야 한다.”

"다올證, 경영 정상화 위해 자금 투입해야" 2대주주 김기수 인터뷰
김기수 프레스토투자자문 대표(사진)는 15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다른 증권사와 비교할 때 (다올투자증권은) 높은 부동산 투자 비중과 고금리 장기화가 맞물리면서 회사 경영이 악화한 상황으로 판단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 측은 지난 4월 ‘차액결제거래(CFD) 사태’로 다올투자증권 주가가 폭락하자 지분 14.34%를 사들이며 2대 주주가 됐다. 최대주주인 이병철 회장 측(25.19%)과의 지분율 격차는 10.85%포인트다.

김 대표의 발언은 회사 경영 정상화를 위해 유상증자 등 자본 확충이 필요하다는 취지로 해석될 수 있다. 다만 그는 현재로선 추가 지분 매입 등 구체적인 계획은 없다고 선을 그었다. 김 대표는 “회사 경영 상황을 파악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가처분 절차를 통해 회사에서 정확한 정보를 제공받아 분석한 뒤 경영 현황 개선을 위해 2대 주주로서 할 수 있는 일을 고민해보겠다”고 했다. 그는 회사에 추가로 자금을 투입할 여력이 없다는 증권가 관측에 대해선 “그건 걱정할 문제가 아닌 것 같다”고 했다.

김 대표는 지난 9월 다올투자증권 주식 보유 목적을 ‘일반투자’에서 ‘경영권 영향’으로 변경한 데 이어 이달 초 서울남부지방법원에 회계장부 열람 등사 가처분 신청을 제기했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