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자녀의 학교폭력 가해 의혹에 휘말려 사퇴한 김승희 대통령비서실 의전비서관. 사진=연합뉴스
초등학생 자녀의 학교폭력 가해 의혹에 휘말려 사퇴한 김승희 대통령비서실 의전비서관. 사진=연합뉴스
김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3일 김승희 전 대통령비서실 의전비서관 자녀의 학교폭력 의혹과 관련해 "(국정감사에서) 폭로하기 전 대통령실에서 이미 알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나와 "대통령실 차원에서 강도 높은 조사를 하게 되면 더 큰 비위가 나올 수 있으니 일이 확산하지 않도록 (대통령실이) 이것을 차단했다고 본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 20일 국회 교육위원회의 경기도교육청 국정감사에서 김 전 비서관 자녀의 학교폭력 의혹을 처음 제기했다. 김 의원은 "경기도교육청에서 (학교폭력 관련) 자료를 (나에게) 주고 나서 피해자와 가해자 측에 '국정감사용 자료를 (의원실에) 제출했다'고 전달했다"고 했다.

'교육청이 김 전 비서관 측에 자료 제출을 통보한 시점이 언제인지 기억하는가'라는 질문엔 "18일"이라고 대답했다. 국정감사에서 해당 의혹을 폭로하기 이틀 전에 김 전 비서관 측에 국정감사 자료가 제출됐다는 통보가 이뤄진 만큼 대통령실도 이를 사전에 알았으리라는 게 김 의원의 추정이다.

김 의원은 "(가해자가 피해자) 눈을 주먹으로 때려 각막이 훼손돼 눈 부상만 전치 6주가 나왔다"며 "상상치도 못할 부상"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전 비서관 부인이 담임선생님에게 자기 연락처를 주고 '피해자 측에 전달해라, 사과하고 싶다'고 했다"면서도 "그러고 나서 지금까지 한 번도 사과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그는 김 전 비서관의 자녀가 총 세 차례에 걸쳐 피해자를 폭행했다고도 주장했다. 김 의원은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도 "지금까지 보도된 것은 7월 17일 일주일 전과 7월 17일 (방과 후 수업 후) 두 차례인데, 방과 후 수업 전에 한 차례 더 있었다"고 주장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