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영훈, 데뷔 20주년 기념 ‘90년대 콜라보’ 프로젝트 앨범 발매
[최송희 기자] 작곡가 겸 방송인 주영훈이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 ‘90년대 콜라보’ 프로젝트 앨범을 발매한다.

3월25일 주영훈은 작곡가 데뷔 20주년을 맞아 ‘트위스트킹’을 비롯해 자신의 대표작 리메이크 음원들을 순차적으로 발표한다.

특히 이번 20주년 앨범에는 주영훈의 20주년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장미여관, 울랄라세션, 소향 등 국내 정상급 후배들이 대거 참여해 그의 히트곡들을 후배가수들이 재해석해 부르는 ‘90년대 콜라보’ 프로젝트가 진행될 예정이라 관심을 모으고 있다.

‘90년대 콜라보’ 프로젝트, 그 첫 번째로는 1996년 발표되어 각종 차트 1위를 석권하며 국민가요로 떠올랐던 터보의 ‘트위스트 킹’으로, 이 곡은 대세밴드 장미여관이 낙점되었다.

장미여관이 부른 ‘트위스트 킹’은 레트로 빈티지풍으로 재해석, 편곡과 창법 모두 복고적으로 채웠으며, 특히 보컬 육중완과 강준우의 창법은 마치 엘비스 프레슬리를 연상시키며, 2014년 젊은 층은 물론 중,장년층 모두에게 추억과 향수를 선사할 것이다.

주영훈의 소속사 클라이믹스 측은 “주영훈 20주년 기념 앨범은 ‘90년대 콜라보’ 프로젝트로, 그의 대표작들을 새로운 버전과 새로운 목소리로 재해석해 매월 싱글 형태로 발매된 다음 향후 앨범으로 묶어 발표할 계획이다. 이번 주영훈의 ‘90년대 콜라보’ 프로젝트는 음악팬들에게는 1990년대와 2000년대를 연결할 수 있는 매개체 역할을 할 것이며, 음악을 통해 추억을 나누며 90년대로 타임슬립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주영훈 데뷔 20주년 기념 ‘90년대 콜라보’ 프로젝트, 그 첫 주자로 나선 장미여관의 ‘트위스트 킹’은 오는 25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공개된다.

한편 1993년 말 심신의 3집 ‘갈망’ ‘내가 처음 사랑했던 그녀’ 등을 작곡 발표하며 가요계에 처음 등장한 주영훈은 소방차 ‘G카페’ 성진우 ‘포기하지마’ 터보 ‘나 어릴 적 꿈’ ‘검은 고양이’ ‘트위스트 킹’ 엄정화 ’배반의 장미‘ ’포이즌‘ 등 수많은 가요를 발표하며 월 메이드 음악으로 많은 사랑 받았다. (사진제공: 클라이막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윤아 사과문자, 이승기와 열애설 후 장문의 메시지를…무슨 일?
▶ ‘어벤져스2’ 교통 통제, 72개 버스노선 변경…상상초월의 스케일
▶ 백진희 ‘기황후’ 하차 소감 “시원섭섭…좋은 작품, 배우들 감사해”
▶ 박보람, 홍대광과 입맞춤…물오른 미모 “얼마나 다이어트 한거야?”
▶ [포토] 이효리, 화보통해 친환경 제주 신혼생활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