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왕시는 왕송못서길 개설공사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발표했다. 개설공사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공동 시행하는 사업이다.

왕송못서길 개설공사는 교행이 어려운 농로 2.1구간을 폭 15m의 왕복 2차로로 확대하는 것이다.

수인산업도로
(42번국도)와 연결하는 공사로 총 소요예산 270억 원을 LH에서 부담하게 된다.

이 공사는 당초 LH에서 추진중인 초평 뉴스테이 사업(3007세대 건립 예정)이 마무리되는 시점인 2020년에 착공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주민들의 통행 불편을 해소하고 왕송호수의 교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시의 요청으로 LH가 직접 시행에 나서며 약 2년을 앞당겨 조기에 착공식을 갖게 됐다.

시는 공사가 완료되면 왕송호수 순환도로가 완성돼 의왕레일바이크를 비롯한 부곡동 왕송호수 일대의 교통불편이 해소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한층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제 시장은왕송못서길 개설공사는 지역 주민의 생활불편 해소와 함께 관광 기반시설을 확충해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공사기간중 다소 불편하더라도 주민분들의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착공식에는
김 시장을 비롯 신창현 국회의원, 기길운 시의회 의장, ·도의원, 원명희 LH경기지역본부장 등 시민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의왕=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