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원흥지구 지식산업센터 '원흥 한일 윈스타' 내달 분양
한일개발㈜은 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705번지에서 ‘원흥 한일 윈스타’ 지식산업센터를 오는 11월 분양한다. 원흥 한일 윈스타는 지하 1층, 지상 14층, 총 312실 규모로 조성된다. 공장(산업시설) 281실, 근린생활시설 31실로 구성됐다.

단지는 서울 지하철 3호선 원흥역이 인접했다. 고양시와 서울을 연결하는 서오릉로와 백석신사간도로(원흥~신사구간)가 가깝고 외곽순환도로, 공항고속도로, 강변북로 접근도 용이하다. 2023년 GTX-A노선과 고양선 경전철, 신분당선 연장이 예정됐다. 인근에 이케아,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스타필드 등이 있다.

원흥 한일 윈스타는 차별화된 설계가 적용된다. 건물 안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한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 적용됐다. 지하 1층을 물론 지상 2~6층까지 드라이브인 시스템도 갖춰진다. 층고 5m, 전면 보도폭 6m의 화물차 출입 및 화물 적재 작업이 가능하다. 최대 2.5톤까지 적재 가능한 화물용 엘리베이터와 높은 하중 설계로 안정성까지 확보했다.

공장(산업시설) 등 다양한 타입의 업무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지상 2층부터 14층 까지는 서비스 발코니도 무료로 제공된다.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옥상정원(7층)과 공용휴게실이 마련된다. 입주자들을 위한 공용 회의실 및 창고가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뒤에 창릉천이 있다. 일부 호실에는 창릉천과 북한산 조망이 가능하다. 법정대비 197%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확보했다.

지식산업센터는 건축법이 적용돼 분양 받을 때 청약통장이 필요 없다. 아파트와 달리 청약할 때 지역 구분도 없어 주소지에 관계없이 누구나 분양 받을 수 있다. 분양권 전매제한도 없다. 또한 △분양가 최대 80%의 장기 대출 △취득세 50% △재산세 37.5% 등 다양한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