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1차와 5422가구 브랜드 타운
운서 SK VIEW 스카이시티, 운서역 생활권 '대단지'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조감도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조감도

SK건설은 오는 10월 인천 루원시티와 영종하늘도시에서 대단지 아파트를 공급한다. SK건설은 인천시에서 청라국제도시를 비롯해 송도국제도시, 남구 용현동 등에서 아파트를 꾸준히 공급했다. 루원시티와 영종하늘도시도 인기 주거지로 떠오른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인천시 서구 가정동 541-14, 543일원(루원시티 주상 5,6블록)에 짓는 아파트는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7층, 10개동의 아파트와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 복합단지(MXD)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75~84㎡의 1789가구다. 오피스텔은 529실이다.

지난해 3만5000여 개의 청약 통장이 몰려 인천 최대 청약접수 신기록을 기록한 ‘루원시티 SK 리더스뷰’ 1차의 후속사업이다. 이번 분양할 2차 분양과 함께 총 5422가구의 SK 리더스뷰 브랜드 타운을 완성하게 된다.

루원시티는 청라지구와 가정지구를 연결하는 수도권 서북부 관문에 있다. 서인천IC를 통해 경인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다.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도 풍부하다. BRT(간선급행버스)와 다양한 간선·지선 버스 노선이 잘 갖춰져 있다.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과 가정중앙시장역이 이용이 편리하다. 인근에 7호선 연장선 석남역(2020년 개통 예정)이 들어선다. 석남역에서 루원시티를 거쳐 청라지구까지 7호선이 연장선(2027년 예정)이 개통되면 향후 교통허브 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봉수초, 가현중, 신현고, 가정고가 가깝다.
'운서 SK VIEW 스카이시티' 조감도

'운서 SK VIEW 스카이시티' 조감도

SK건설은 같은 달 영종하늘도시 A8블록에서 ‘운서 SK VIEW 스카이시티(Skycity)’를 선보인다. 운서 SK VIEW 스카이시티는 지하 2층~지상 20층 13개동 전용면적 77~84㎡ 총 1153가구로 조성된다. 영종하늘도시 내에 주거 선호도가 높은 운서역 생활권에서 처음으로 1000가구가 넘는 대단지다.

단지는 운서역이 사업지 주변에 있다. 공항철도 이용시 서울 마포권역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제3연륙교(2025년 개통예정)등의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졌다.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영종고가 도보거리다. 인천하늘고, 인천과고, 인천국제고 등이 인접했다. 운서역 일대에는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 편의시설이 있다.

그동안 표류 중이던 정부사업과 영종도 내 대규모 개발사업도 가시화되고 있다. 영종도 북단에 미단시티 복합리조트가 2021년 개장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파라마운트 스튜디오의 테마파크와 6성급 호텔, 카지노, K-POP 전용공연장 등이 들어서는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도 착공에 들어갔다. 워터파크와 아쿠아리움, 특급호텔, 복합쇼핑몰, 비즈니스센터, 테마파크, 골프장 등을 조성하는 한상드림아일랜드(영종드림아일랜드) 개발 사업도 추진될 예정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