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노예슬 인스타그램
/사진=노예슬 인스타그램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 경기도 화성시의원 후보로 출마했던 노예슬 씨가 이혼 소송 중인 남편 A 씨의 잘못과 관련해 직접 피해자들에게 눈물로 사과했다.

노예슬 씨는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많은 분이 이미 아시겠지만 저는 최근 4개 필라테스 센터에서 수강료를 받고 잠적을 한 A씨의 배우자"라며 지난해 8월부터 이혼 소송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노예슬 씨는 "이혼 소송을 시작한 후 딸과 함께 둘이서만 살아와서 그 이후 A씨의 행적을 알지 못했다"면서도 "어제부터 A씨로 인해 피해를 본 회원님들과 강사님들의 메시지를 받고 저 역시도 마음이 철렁해질 수밖에 없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오늘 A씨로 인하여 피해를 보신 분들이 800명을 넘어간다는 이야기를 듣게 됐다"며 "비록 A씨의 행동을 미리 알았던 것은 아니지만 한때 배우자였던 사람으로서 이렇게나 많은 분께 피해를 줬다는 것에 눈물을 참을 수 없다"면서 눈물을 보였다.

A씨의 잘못으로 피해를 본 사람들을 위해 현재 이혼소송 중으로 재산분할과 양육비를 논의해야 하지만, "개인 계좌 예금 잔액인 7000만원을 법원에 공탁해 피해 보상을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A씨에게 받을 양육비를 포기한다"고 밝혔다.

노예슬 씨는 "비록 제가 공탁하게 될 금액이 모든 피해자분의 피해를 보상하기에는 부족한 금액이겠지만 이러한 제 결정이 피해자분들의 피해보상에 도움이 되기를 간절히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사진=노예슬 인스타그램
/사진=노예슬 인스타그램
노예슬 씨는 필라테스 강사 출신으로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 경기도 화성시의원 후보로 출마한 이력이 있다. 선거에서 낙마한 후에도 필라테스 강사 활동을 이어 왔다.

노예슬 씨가 언급한 필라테스 센터는 수원과 용인, 천안 등 전국에 4개 지점을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짜리 회원권을 미리 결제한 회원이 있음에도 지난 26일 돌연 "계속되는 경영난으로 운영 중단(폐업)을 결정했다"는 문자를 직원들에게 보내게 하고, 연락이 두절돼 환불 안내를 제대로 하지 않고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센터 직원 역시 임금 미지급이 있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피해자들은 현재 오픈 채팅방을 통해 변호사 선임, 소송 등 대책을 논의 중이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