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한경DB
출처=한경DB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청담동 술자리 의혹'을 제기한 김의겸 의원을 향해 "작전 미스"라고 지적했다.

조 의원은 27일 오전 MBC '김종배의 시선집중' 라디오에서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좀 설익었다 싶은 틈을 노리고 있다 확 들어가 오버액션하면서 완전히 전세를 순간적으로 역전 시켰다"며 이같이 밝혔다.

조 의원은 김 의원을 향해 "더 백업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한다든가 '살라미'를 던지고 받고 하면서 타격전을 해야 하는데, 한꺼번에 다 주고 일방적으로 저쪽에서 반박하게 했다"고 전했다.

앞서 김의겸 의원은 국정감사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한 장관,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 30여 명의 술자리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민주당에서도 진실 규명을 위한 전담팀 구성까지 제안하자, 한 장관은 "허위사실 유포의 피해자로서 민주당 차원의 진솔한 사과 조치를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여전히 문제의 술자리가 있었다는 증거를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

문재인 정부 청와대에서 정무수석 비서관을 지낸 최재성 전 의원도 전날 MBC 라디오 '표창원의 뉴스 하이킥'에 출연해 "민주당의 문제로 가면 안 된다. 김의겸 의원이 당의 직책을 맡고 있고, 민주당 지도부 회의 석상에서 거론하고 녹취록을 틀었다"며 "빨리 거둬들이고 인정할 것은 인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민주당 내부에서도 김 의원의 의혹 제기가 섣불렀다는 진단이 나오고 있다. 친이재명계인 정성호 의원은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서 "국회에서 장관이나 국무위원에게 질의를 할 때는 정확하게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법적 근거를 갖고 질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