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 국회사진기자단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 국회사진기자단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19일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측을 향해 "안 후보가 모든걸 수용하겠다고 했는데, 실상은 전혀 그렇지 않다"고 밝혔다.

앞서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종인·오세훈안을 대승적으로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오 후보측은 안 후보측이 "정작 양보하는건 없으면서 언론플레이를 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오 후보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안 후보가 저희 안을 받아들이겠다고 했는데, 정작 뭘 받아들인다는건지 불투명 하다"면서 "다시 협상을 계속하자 요청 말고는 새로운 내용이 전혀 없다"고 했다.

오 후보는 "안 후보의 기자회견후 국민의당 실무협상팀장인 이태규 의원의 백브리핑을 보면 '경쟁력'을 받아들이겠다', '유무선 비율 다시 협상하겠다'는 건데, 뭘 어디까지 받아들인다는건지 여전히 불투명 하다"고 말했다.

오 후보는 안 후보를 향해 "어떤 안을 받는다는건지 뜻을 분명히 해달라"며 "안철수 의견 다르고 이태규 의견 다르고 이런일로는 구민들의 섭섭한 마음을 위로해 드리기가 어렵다"고 했다.

기자회견 후 국민의힘측 협상팀장인 정양석 사무총장은 "단일화 앞두고 정치적 의도가 있는 의도된 역할 분담인지, 단일화에 대해 나쁜 의도를 가지고 한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면서 "논의되는 유무선 비율안을 받는게 아니라면 더 만날 이유가 없다"고 했다.

성일종 의원도 "오전 11시 경에는 이태규 의원이 오세훈 의원안을 못받겠다고 했는데, 12시경에는 또 안철수 후보가 받겠다고 기자회견을 했다. 그런데 또 이후 이 의원의 이야기는 또 달랐다"면서 "그쪽에서 이 문제를 정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성상훈 기자 uphoo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