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코리아는 신기술을 통해 상품성을 강화한 '2017년형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랜드로버에 따르면 새 차는 안전품목을 대거 탑재했다. 의도치 않은 차선이탈 시 자동 개입해 위치를 바로잡는 차선이탈방지와 후방차 감지기능을 포함한 사각지대 어시스트,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을 추가했다. 여기에 헤드업 디스플레이, 360도 주차보조장치 및 주차보조기능, 운전자모니터링 시스템 등 편의품목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최신 인컨트롤 터치 프로를 넣었다. 10.2인치 터치스크린을 적용하고 구형 대비 2배 빠른 반응속도와 화질을 확보했다. 또 인컨트롤 앱과 T맵을 연동해 편의성을 높였다.

선택품목으로는 텔레매틱스 시스템 '인컨트롤'을 마련했다. 먼저 '인컨트롤 프로텍트'는 사고 발생 시 긴급지원팀을 연결, 대처를 돕는 'SOS 긴급출동'과 주행중 문제 발생 시 서비스팀과 연결하는 '랜드로버 어시스턴스 서비스'를 포함한다. 두 기능은 차내에 설치한 컨트롤 유닛을 통해 위치 및 상태를 바로 전송한다. 스마트폰을 활용해 잔여연료량, 주행가능거리, 주차위치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리모트 앱 에센셜'도 준비했다.'인컨트롤 리모트 프리미엄'은 스마트폰을 통해 공조장치 제어, 도어 잠금 및 해제 등의 원격 설정을 지원한다. 또 '인컨트롤 시큐어'는 도난 발생 시 알림과 함께 관할지역 경찰에 차 위치를 전송한다.

재규어는 130만 원 상당의 인컨트롤 프로텍트와 인컨트롤 리모트 프리미엄을 초기 등록 200대 한정으로 무상 제공한다.

새 차의 판매가격은 1억2,780만~1억8,470만 원이다. 신차 구입 후 5년동안 필요 소모품을 교체해주는 서비스 플랜 패키지를 포함한다.

랜드로버코리아, '2017년형 레인지로버 스포츠' 출시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미니(MINI), EV 생산 네덜란드 이전은 '브렉시트' 때문
▶ PSA, 고급브랜드 'DS' 판매망 완전 분리키로
▶ BMW코리아, 원격 주차 가능한 7시리즈 출시
▶ 포르쉐, 카이엔 S 플래티넘 에디션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