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여성 성폭행 의혹을 받는 무소속 심학봉 (54·경북 구미 갑) 의원이 오늘(1일) 검찰에 출석한다.



대구지검 형사1부(부장검사 서영민)는 심 의원을 1일 오전 10시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한다고 30일 밝혔다.



검찰은 심 의원이 성관계 과정에 강압적인 수단을 썼는지와 피해 여성이 "강제성이 없었다"며 진술을 번복하는 과정에 회유나 협박, 사건무마 시도 등이 있었는지를 집중 조사할 방침이다.



검찰은 앞서 피해 여성을 두 차례 불러 성폭행 여부를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지난달 20일 심 의원 자택 등을 압수수색을 한 데 이어 통신기록을 조사하고 계좌추적 등을 진행했다.



심 의원은 지난 7월 13일 오전 11시께 대구 수성구의 한 호텔에서 40대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지난달 3일 심 의원을 한차례 소환조사한 뒤 무혐의 처분하고 불기소 의견으로 사건을 검찰에 송치했다.



국회 윤리특별위원회는 지난달 16일 심 의원에 대한 의원직 제명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제명안은 이달 13일 열리는 국회 본회의에 상정될 예정이다.



검찰은 심 의원 제명안이 국회 본회의에 상정되기 전에 수사 결과를 내놓을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구지검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단계이며 기소 여부는 단정적으로 말할 수 없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라디오스타 닮은꼴 언급, 슬기-안소희vs그레이-유아인…그럴듯한데?
ㆍAOA 설현-초아, 생방송 중 노출사고..의자 앉다 스커트 `후루룩`
ㆍ 홍진영, "연예인들, 먹어도 안찌는 이유" 폭로
ㆍ성추행 교사 2명 영장, 알고도 묵인한 교장은? `직무유기` …통쾌!
ㆍ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 `원정도박`, 폭력조직 연루까지…자금 출처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