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사무공간 워케이션 오피스. 프립 제공
제주 사무공간 워케이션 오피스. 프립 제공
"제주에서 퇴근후에 서핑 즐기실 분?"

취미 여가 플랫폼 프립(대표 임수열)이 서울산업진흥원(대표 김현우)과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와 함께 3박4일 제주 워케이션(일+여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 소재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재직자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립은 워케이션에 필요한 숙박, 공유 오피스, 액티비티 체험권을 10만원에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내놨다. 이번 프로그램은 물가상승으로 인해 휴가를 못 떠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재직자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기획됐다. 3박4일 패키지는 △호텔급 숙소와 사무공간인 △워케이션 오피스 △액티비티 체험 지원금 △항공 할인권 △여행자 보험 등으로 구성됐다.

워케이션 신청자는 제주와 서귀포 일대 숙소중 원하는 곳에 머물 수 있다. 퇴근후에는 프립이 제공하는 편백나무길 승마, 제주 바다 서핑, 숲속 요가 등 다양한 제주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다.
제주 사무공간 워케이션 오피스. 프립 제공
제주 사무공간 워케이션 오피스. 프립 제공
서울산업진흥원의 인증을 받은 서울시 소재 중소기업 재직자라면 누구나 해당 패키지를 신청할 수 있다. 워케이션은 9월13일부터 올해 말까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워케이션 신청은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서울산업진흥원은 "제주관광공사와 프립과 함께 준비한 제주 워케이션에 많은 서울 직장인들이 참여해 새로운 업무 경험을 쌓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립은 “주 고객층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워케이션과 액티비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프립이 소개하는 다양한 제주 액티비티를 체험하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해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방준식 기자 silv000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