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의 전설 퀸, 내년 1월 한국에 온다…고척돔서 첫 단독 내한공연
영국 록의 전설로 불리는 그룹 퀸(QUEEN)이 내년 1월 첫 단독 내한공연을 연다. 현대카드는 내년 1월 18~19일 이틀 동안 서울 고척동 고척스카이돔에서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5 퀸’을 개최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이번 콘서트는 오는 7월 캐나다 밴쿠버에서 시작되는 퀸 월드투어인 ‘더 랩소디 투어’의 일환으로 열린다.
록의 전설 퀸, 내년 1월 한국에 온다…고척돔서 첫 단독 내한공연
퀸은 1971년 프레디 머큐리(보컬&피아노)와 브라이언 메이(기타&보컬), 존 디콘(베이스), 로저 테일러(드럼&보컬) 등 4인조 그룹을 결성됐다. 1973년 셀프 타이틀 앨범 ‘퀸(QUEEN)’으로 본격적인 음악활동을 시작했다. 파격적이고 천재적인 프로듀싱을 바탕으로 퀸은 프로그레시브 록과 글램 록, 하드 록, 헤비메탈, 블루스, 오페라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독창적이고 실험적인 음악을 잇달아 선보였다. 세기의 명반으로 손꼽히는 4집 ‘어 나이트 앳 디 오페라(A Night at the Opera)‘를 비롯해 데뷔 이후 총 15장의 정규 스튜디오 앨범을 발매했다. 전 세계적으로 2억장이 넘는 누적 음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4집 앨범에 수록된 ‘보헤미안 랩소디’는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곡 길이(6분)에도 불구하고, 9주간 영국 싱글차트 1위를 기록하고 타임지가 선정한 ‘올타임 100 송’에 올랐다.
록의 전설 퀸, 내년 1월 한국에 온다…고척돔서 첫 단독 내한공연
이번 공연에서는 퀸의 오리지널 기타리스트인 메이와 드러머 테일러, 2012년부터 보컬을 맡고 있는 아메리칸 아이돌 출신 아담 램버트가 무대에 오른다. 램버트는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퀸과 총 170회 이상 공연을 하며 환상적인 팀워크를 자랑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25번째 현대카드 슈퍼콘서트는 전설적인 밴드 퀸의 시대를 초월한 명곡들을 폭발적인 라이브로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은정진 기자 silv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