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17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연 4.15% 금리를 적용하는 저축계좌를 출시했다. 18일 한국 애플스토어 서울 강남점 앞을 시민들이 지나가고 있다.  최혁 기자
애플이 17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연 4.15% 금리를 적용하는 저축계좌를 출시했다. 18일 한국 애플스토어 서울 강남점 앞을 시민들이 지나가고 있다. 최혁 기자
애플이 연 4.15%의 고금리를 적용하는 저축계좌를 출시했다. ‘애플페이’(간편결제 서비스), ‘애플월렛’(전자지갑 앱), ‘애플카드’(신용카드), ‘애플캐시’(개인 간 송금 서비스)에 이어 애플의 금융 생태계가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는 평가다.

애플은 17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내고 이날부터 애플카드 사용자들이 골드만삭스를 통해 연 4.15%의 이자가 붙는 저축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출시 계획을 밝힌 지 6개월 만에 상품을 내놨다. 수익률은 미국 전역의 저축성 예금 이자 평균(연 0.37%)의 10배를 웃돈다. 금융정보사이트 뱅크레이트에 따르면 미국 내 예금상품 중 11번째로 높은 금리다. 이 상품은 이자에 더해 ‘캐시백’까지 제공한다. 애플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사용금액의 최대 3%를 현금으로 돌려주는 방식이다.

저축계좌는 애플월렛에서 개설할 수 있다. 수수료나 최소 예금 등 별도 요건은 없지만 최대 잔액은 25만달러(약 3억3000만원)다. 이용자는 월렛을 통해 계좌 잔액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수수료 없이 자금을 인출할 수 있다. 예금은 미국 연방예금보험공사(FDIC)로부터 보호받는다.

아이폰 등 강력한 하드웨어와 앱스토어로 구축한 ‘애플 생태계’가 금융서비스 출시를 기점으로 한층 넓어지고 있다는 평가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애플이 아이폰을 디지털 지갑으로 만들었다”고 했다.

장서우/노유정 기자 suw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