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여성 간호사가 7세 아이를 덮친 퓨마를 돌멩이로 내리찍어 쫓았다. /사진=연합뉴스
캐나다 여성 간호사가 7세 아이를 덮친 퓨마를 돌멩이로 내리찍어 쫓았다. /사진=연합뉴스
쿠거(퓨마)의 공격을 받은 7세 남자아이를 돌멩이 하나로 구한 캐나다 여성 간호사가 화제다.

4일(현지시간) CTV는 간호사 앨리셔 모리슨이 지난달 31일 앨버타주 남부 캠핑장 버스터 크릭에서 일행과 함께 강가에서 여가를 즐기던 중 "쿠거가 나타났다"는 소리를 듣고 아이를 구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모리슨은 일행과 함께 개구리를 잡던 중 다른 일행의 남자아이인 케이슨 포이저(7)를 공격하던 쿠거를 목격한 여자아이의 비명을 듣고 현장을 돌아봤다.

당시 이미 쿠거는 아이 몸에 올라타 턱을 벌린 상태였고, 모리슨은 생각할 겨를도 없이 손에 잡히는 대로 돌을 집어 들고 달려들어 쿠거의 머리를 내리쳤다고 매체는 전했다.

공격을 멈춘 쿠거는 캠프 쪽으로 발길을 돌렸지만, 일행이 데려온 반려견에 쫓겨 숲속으로 달아났다.

모리슨은 포이저의 얼굴에 난 상처를 발견하고 캠프로 데려가 지혈 등 응급처치를 한 뒤 구급대를 불렀다. 병원으로 옮겨진 포이저는 외과 치료를 받은 뒤 현재는 상태가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모리슨은 "간호사로서 몸에 밴 훈련 본능 덕분"이라면서 "평소 야외 활동을 많이 즐기면서 유사 상황에 항상 대비한다"고 말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