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스포츠음료 바디아머 인수
코카콜라가 스포츠음료 기업 바디아머를 인수한다. 스포츠음료 시장에서 펩시를 따라잡기 위한 행보다. 펩시는 스포츠음료 시장 부동의 1위 게토레이를 소유하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31일(현지시간) 코카콜라가 바디아머를 56억달러(약 6조5917억원)에 사들인다고 보도했다. 코카콜라의 인수합병(M&A)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다.

코카콜라, 스포츠음료 바디아머 인수
바디아머는 2011년 설립됐으며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인공 향료나 색을 첨가하지 않은 건강한 스포츠음료 등을 내놓고 있다. UFC, 미국 프로축구 등의 공식 음료로 채택됐다. 고인이 된 미국 프로농구(NBA) 슈퍼스타 코비 브라이언트가 수백만달러를 투자해 경영진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바디아머의 브랜드 가치는 80억달러 수준으로 평가된다.

WSJ는 “이번 인수가 (코카콜라와 펩시의) 라이벌 구도를 부채질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골드만삭스에 따르면 지난 9월 10일~10월 9일 한 달간 미국 소매점에서 팔린 스포츠음료 중 게토레이 점유율은 64%에 달했다. 바디아머는 18%로 2위, 코카콜라가 보유하고 있는 파워에이드는 13%로 3위에 올랐다. 코카콜라는 바디아머 인수를 통해 앞으로 시장점유율을 늘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코카콜라는 2018년 바디아머 지분 30%를 사들였다. 당시 바디아머 매출은 2억5000만달러 수준이었지만 올해 매출은 14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주연 기자 grumpy_ca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