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스1
사진=뉴스1
그룹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오랜만의 솔로 컴백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유노윤호는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세 번째 미니앨범 '리얼리티 쇼(Reality Show)'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진행은 같은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인 개그맨 김경식이 맡았다.

유노윤호가 신보를 선보이는 건 2021년 1월 발매한 '누아르' 이후 무려 2년 7개월 만이다. 유노윤호는 "사실 군대에 있을 때부터 이 전체적인 쇼를 생각해놨다"면서 "정말 많은 분들이 도와주셨다. 피, 땀, 눈물이 들어간 앨범"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순간을 손꼽아 기다려왔다. 지금도 설레고 긴장도 되지만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뷔자데(Vuja De)'를 포함해 '워너비)(Wannabe)', '타란티노(Tarantino)', '릴렉스(Relax)', '스포트라이트(Spotlight)', '커튼(Curtain)'까지 다채로운 분위기의 총 6곡이 수록됐다. 각 곡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하나의 메시지를 전하는 스토리텔링 형식이 인상적이다.

유노윤호는 "앨범 스토리텔링을 가장 중요시 했다. 트랙 순서대로 들으면 스토리텔링이 있어서 재밌고, 각자 트랙으로 들으면 또 그대로의 주제가 있어서 해석이 달라지기도 한다. 이게 묘한 재미를 주는 것 같다"고 소개했다.

유노윤호의 미니 3집 '리얼리티 쇼'는 이날 오후 6시 발매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