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정, 나카시마 미카 프로듀서인 토미타 케이이치와 협업…2년째 신곡 '준비' 작업


가수 박재정이 일본 프로듀서인 토미타 케이이치(Tomita Lab)과 신곡 ‘준비’를 작업하고 있다.

7일 소속사 로맨틱팩토리는 "박재정이 첫 정규앨범에 수록될 자작곡 'B에게 쓰는 편지'를 지난 1일 발표하고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라며 "활동과 더불어 신곡 작업을 계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곡 '준비'는 토미타 케이이치와 2년 정도 작업 중인 곡으로, 박재정과 민켄이 만든 곡을 토미타 케이이치가 편곡 및 프로듀싱을 맡아 모든 악기를 직접 연주하고, 오케스트라 편곡 및 녹음까지 참여했다. 믹싱 역시 토미타 케이이치가 직접 진행할 예정이다.

토미타 케이이치는 국내에도 유명한 나카시마 미카의 'Stars(스타즈)'와 미샤(MISIA)의 'Everything(에브리띵)'을 프로듀싱 및 편곡한, 일본에서 손꼽히는 프로듀서다. 국내 발라드 음악에도 많은 영향을 끼친 거장이다.

소속사 관계자는 "박재정과 민켄이 직접 토미타 케이이치에게 연락을 해 편곡 및 프로듀싱을 부탁했다. 박재정은 토미타 케이이치가 만든 음악들에 영향을 많이 받았고, 늘 동경하던 뮤지션이라서 꼭 같이 작업하고 싶다는 마음을 내비쳤는데 이번에 그 꿈을 이루게 됐다"라며 "박재정이 오랜 시간 공들여서 만든 정규앨범의 타이틀곡은 '준비'가 될 가능성이 크다"라고 전했다.

한편 데뷔 9년 만에 처음으로 정규앨범을 준비 중인 박재정은 'B에게 쓰는 편지'를 선공개하며 한층 성장한 아티스트의 역량을 선보였으며, 오는 12월 초 단독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