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세이코  ‘다이버 워치 SBGA231G’
그랜드세이코 ‘다이버 워치 SBGA231G’
일상 속의 명품을 지향하는 시계 브랜드 그랜드세이코가 ‘다이버 워치 SBGA231G’를 새롭게 선보였다.

그랜드세이코는 2005년 개발한 무브먼트 ‘스프링 드라이브’를 이 제품에 적용했다. 스프링 드라이브는 쿼츠와 기계식 시계의 장점을 결합해 ‘하이브리드 무브먼트’로 불린다.

쿼츠 시계의 정확도와 기계식 시계 특유의 부드러운 초침이 특징이다. 태엽을 한 번 감으면 최대 72시간까지 구동한다. 케이스와 시곗줄은 티타늄으로 제작해 무게를 줄였다. 기존 스테인리스 제품보다 30%(137g) 정도 가볍다. 경도가 약한 티타늄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고강도 마감처리를 했다.

다이버를 위한 기능도 갖췄다. 다이빙할 때 시계가 역회전하는 걸 방지하기 위한 ‘한 방향 회전 베젤’을 사용했다. 외부 오염물과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용두는 잠금식으로 제작했다. 수심 200m까지 방수되며 야광 기능엔 형광색 루미브라이트를 썼다.

그랜드세이코는 이 제품에 자라츠 폴리싱을 사용해 어두운 곳에서도 시계의 광택이 유지되도록 했다. 자라츠 폴리싱은 시계 인덱스와 시곗줄에 사용한 금속을 평면으로 깎아내는 연마 방법이다.

가격은 1075만원으로 서울과 경기, 부산 총 6개 그랜드세이코 매장에서 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 명동점과 부산점에서도 판매한다.

오현우 기자 oh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