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준 LG 부회장이 6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6'이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미국 자동차 제조사 포드의 경영진과 만나 사업 협력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구 부회장은 이날 오후 CES 전시장에 마련된 LG전자 미팅룸에서 포드 임원과 만나 향후 추진 가능한 공동 사업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LG 관계자는 "구 부회장이 포드 임원과 잠시 만난 것은 맞다"면서 "어떤 이야기를 나눴는지 구체적인 내용은 확인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구 부회장이 현재 LG그룹의 신성장사업추진단장을 맡은 만큼 포드와는 전장(電裝) 부품 공동 개발 등 자동차부품(VC) 사업과 관련해 논의한 것으로 보인다.

VC 사업부는 현재 LG그룹이 가장 주력하는 신사업으로 구 부회장이 특별히 챙기는 사업 부문이기도 하다.

구 부회장은 이날 메리 바라 GM 회장의 CES 기조연설장에도 참석했다.

연설장에는 LG전자가 11종에 달하는 핵심부품을 공급한 GM 전기차 볼트가 무대에 등장하기도 했다.

구 부회장은 기조연설에서 공개된 볼트에 대해 "보닛을 열어 우리 부품을 보여주고 싶지만 열어주지 않는다"고 말했다.

구 부회장은 지난해 CES에도 참석해 디터 제체 메르세데스벤츠 회장과 만나 협력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라스베이거스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gorious@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