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우현 ㈜남이섬 사장, 무역협회 조찬회서 강조

"상상력에 따라 기업 운명이 좌우됩니다.경영에 상상을 접목하세요"

㈜남이섬의 강우현 사장은 17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무역협회 회장단 및 무역업계 대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무역협회 주최 최고경영자 조찬회에서 '백지상상'을 주제로 강연하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강 사장은 상상력이 창의력을 좌우하는 시대에 살고 있으며, 구성원의 상상력 수준에 따라 가정, 회사, 국가의 미래 운명이 달라지기도 한다면서 무역업계의 CEO들에게도 기업경영에 상상을 접목할 것을 제안했다.

강 사장은 경제.경영과는 무관했던 경력의 자신이 남이섬의 성공을 이끈 비결은 상상경영이었다고 강조했다.

강 사장은 53년생으로 홍익대 응용미술학과를 졸업하고 대학원에서 광고디자인을 전공하였으며 2001년 남이섬 대표이사에 취임하기전까지 일러스터레이터, 기업이미지 디자인, 캐릭터 디자이너로 활동했다.

그는 남이섬의 대표이사 사장에 취임한 후 과감한 경영혁신과 환경경영을 통해 남이섬을 먹고 마시는 유원지에서 문화예술과 자연생태가 어우러진,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탈바꿈시켰다.

취임 5년만인 지난해 관광객수를 2001년 27만 5천명에서 167만명으로 6배 이상, 매출을 100억원으로 5배이상 증가시킨 것이다.

남이섬을 처음 맡았을 때 손님도 돈도 없었지만 수많은 손님들로 혼잡한 숲길 여기저기서 외국인들이 사진 찍는 모습을 상상하고 이를 실현하는 방법을 연구한 결과 벌이 문제는 저절로 해결되었다고 강 사장은 털어놓았다.

(서울연합뉴스) 현경숙 기자 ksh@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