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인간의 삶은 정보기술(IT)을 빼놓고 생각할 수 없다.

아침에 눈을 뜨는 순간부터 밤에 잠자리에 들 때까지 신기술이 만들어 낸 세상속에서 인간은 생활하게 된다.

휴대폰으로 게임과 영화를 즐기고 손바닥만한 크기의 개인휴대단말기(PDA)로 뉴스를 보고 인터넷 검색까지 가능한 세상이 도래하는 것이다.

인터넷은 인간의 삶을 송두리째 바꿔놓고 있다.

모든 정보가 인터넷을 통해 흐르고 세계가 하나의 경제권으로 묶인다.

지구 반대편에서 벌이지는 일이 빛의 속도로 전달된다.

정보기술이 국력인 시대,"e-코리아"를 이끌 한국의 대표적 IT제품및 서비스를 소개한다.

---------------------------------------------------------------

한글과컴퓨터(대표 전하진)의 "한컴오피스97"은 국내 기업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처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강력한 소프트웨어 패키지다.

"한글97"은 물론 "로터스1-2-3","프리랜서 그래픽스","어프로치","스크린캠","오거나이저"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로 구성돼 있다.

"한글 97"은 잘 알려진 워드프로세서.

현재 대부분의 관공서와 학교에서 사용되고 있다.

"한글로터스1-2-3"은 손쉽게 표를 만들 수 있는 스프레드시트 소프트웨어다.

다중 워크시트로 관련 시트를 한데 묶어서 관리하고 쉬운 메뉴 방식의 함수와 강력한 매크로 기능을 갖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엑셀"과 파일 호환은 물론 지도 그리기 기능,버전 관리자 기능이 있어 편리하다.

"한글프리랜스 97"은 프리젠테이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다.

스크린 쇼,인터넷 프리젠테이션 등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다.

특히 인터넷 기능이 강화돼 작성한 프리젠테이션 문서를 인터넷 웹문서로 올릴 수 있다.

"한글어프로치 97"은 데이터베이스(DB)양식을 쉽게 작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다.

아무리 많은 양의 자료라도 간편하게 정리할 수 있다.

사용자 위주의 화면 구성과 혁신적 기능으로 독자적인 차트 기능과 화려한 그래프를 지원한다.

"한글스크린캠 97"은 컴퓨터 모니터에서 일어나는 모든 동작과 장면 사운드 캡션을 녹화하고 녹화한 내용을 다시 재생하는 소프트웨어다.

마우스를 클릭하거나 화면을 스크롤하는 과정을 비디오처럼 녹화할 수 있다.

일종의 컴퓨터 비디오카메라인 셈이다.

이밖에 "한글오거나이저 97"은 일정관리 소프트웨어,달력 기능,알람기능을 사용해 효과적인 일정 관리를 할 수 있다.

한글과컴퓨터는 다음달말까지 "한컴오피스 97"을 구입해 등록을 마친 고객에게 5월께 출시예정인 차기버전인 "한컴오피스V(가칭)"를 무료로 주는 판촉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김경근 기자 choice@ 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