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투자증권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자산 관리 역량 증대를 위해 프라이빗뱅커(PB)를 별도로 채용하는 전형을 도입하는 등 PB직군의 채용 규모를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기존 공채와 별도로 PB 공채 전형을 신설했으며, 대학교 금융투자 동아리 활동자를 PB로 채용하는 전형도 도입했다. 이에 따라 올해 PB 신규 채용 규모를 예년 대비 2배 이상 늘릴 예정이다.

아울러 전문 PB 양성을 위한 내부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금융자산과 점점 고도화되는 자산 관리 니즈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장기적 관점에서 PB 인력을 선발·육성한다는 계획이다.

한국투자증권이 이처럼 PB를 강화하는 이유는 자산 관리 역량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지난달 말 기준 한국투자증권의 개인 및 법인 리테일 고객 자산 규모는 200조원을 넘어섰는데, 손익차등형 펀드, 다양한 채권상품, 글로벌 주식운용 랩 등의 서비스가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됐다.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글로벌 금융시장의 고도화된 상품을 국내에 공급하고, 고객 중심의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PB의 전문성이 필수적"이라며 "인재를 채용하고 이들이 자산 관리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류은혁 기자 ehry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