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문정 직영점에 중고상품 수거함이 설치된 모습  /코오롱FnC 제공
코오롱스포츠 문정 직영점에 중고상품 수거함이 설치된 모습 /코오롱FnC 제공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아웃도어 브랜드인 ‘코오롱스포츠’는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중고 상품 매입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코오롱스포츠는 2022년부터 코오롱FnC의 자사 브랜드 전용 중고 거래 플랫폼인 ‘오엘오(OLO) 릴레이 마켓’을 통해 중고 상품 매입·판매를 진행해왔다.

이번엔 중고 매입·판매 채널을 오프라인으로 확대했다. 고객이 코오롱스포츠 중고 상품을 갖고 매장을 방문하면 매입 기준에 따라 가능 여부와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매수 신청이 완료되면 가격에 대응하는 ‘e-KOLON 포인트’를 2~3일 내 지급받는다. 이 포인트는 전국 코오롱스포츠 매장 및 코오롱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코오롱FnC가 중고 거래를 강화하는 건 ‘가치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데다 수익성 개선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중고 상품을 판매한 고객은 지급 받은 포인트를 다시 코오롱FnC 의류를 구입하는데 활용한다. 이 과정에서 코오롱FnC가 올리는 매출은 지급된 포인트를 상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엘오 릴레이 마켓에는 현재 코오롱스포츠를 비롯해 럭키슈에뜨, 캠브리지 멤버스, 시리즈, 래코드 등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론칭 후 지금까지 1만7000여벌의 중고 상품을 매입했고, 판매율은 85%에 육박한다.

중고 상품 매수 신청은 코오롱스포츠 플래그십스토어인 한남점을 비롯, 솟솟618, 문정 직영점, 제주 솟솟리버스 등 전국 13개 매장에서 진행한다. 시범 운영을 거쳐 이후 코오롱스포츠 타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