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AI 신약개발 플랫폼 운영하는 파로스아이바이오 급등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윤정혁 파로스아이바이오 대표.  최혁 기자
윤정혁 파로스아이바이오 대표. 최혁 기자
파로스아이바이오의 주가는 3월 22일에 18900원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이는 전 영업일 대비 20% 상승한 수치입니다. 또한, 금일 코스닥 거래대금에서는 6위를 기록하였으며, 주가 상승으로 18000~19000원 사이의 신규 주요 매물대가 형성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3개월간 외국인은 9만4천주를 순매도하였고, 기관은 9만7천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와 관련된 주요 뉴스로는 엔비디아가 헬스케어 분야로 사업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존슨앤존슨과의 협력을 통해 AI를 수술실에 도입하고 외과의사를 지원하는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이번 협력에는 엔비디아의 주력 AI칩 '블랙웰'도 사용될 예정입니다. 엔비디아의 헬스케어 사업은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JP모건은 2023년에 1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엔비디아의 헬스케어 사업 성과와 함께 파로스아이바이오의 AI 신약개발 플랫폼 '케미버스'에 대한 관심이 주가 상승에 영향을 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