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야구 에이스 선후배, 7일 청백전서 선발 맞대결
류현진, 문동주와 프로필 촬영…보기만 해도 '든든'
12년 만에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로 돌아온 류현진(36)이 시범경기 개막에 앞서 공식 프로필 촬영을 하고 새 시즌 준비를 시작했다.

류현진은 6일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 인근 한밭체육관에서 공식 프로필 사진을 찍었다.

류현진, 문동주와 프로필 촬영…보기만 해도 '든든'
이날 촬영은 여러모로 의미 있었다.

류현진은 팀은 물론 한국 야구대표팀의 차세대 에이스로 꼽히는 문동주(20)와 함께 포즈를 취했다.

구단 관계자는 "류현진이 계약 다음 날 스프링캠프가 열리는 일본 오키나와로 떠나 프로필 사진을 찍을 시간이 따로 없었다"며 "문동주 역시 미국에서 개인 훈련을 해 촬영 일정을 맞추지 못했는데 이날 함께 사진 촬영을 했다"고 전했다.

촬영 장소도 각별했다.

한밭 체육관은 류현진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 진출하기 직전인 2013년 1월 5일 한화가 환송회를 열어준 장소다.

당시 류현진은 800여명의 팬 앞에서 "한화로 돌아오면 한국시리즈 우승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류현진은 국내 활동에 쉼표를 찍은 장소에서 복귀 후 첫 공식 일정을 시작한 셈이다.

류현진, 문동주와 프로필 촬영…보기만 해도 '든든'
지난 달 22일 한화와 계약기간 8년, 170억원에 도장을 찍고 복귀한 류현진은 곧바로 스프링캠프지인 일본 오키나와로 향했다.

팀 훈련을 소화한 류현진은 지난 4일 선수단과 함께 귀국해 하루 휴식한 뒤 6일 훈련을 재개했다.

류현진, 문동주와 프로필 촬영…보기만 해도 '든든'
그는 7일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리는 팀 청백전에 등판해 실전 감각을 끌어올린다.

류현진이 대전구장 마운드에서 공을 던지는 건 2012년 10월 4일 KBO리그 넥센 히어로즈(현 키움)전 이후 4천172일 만이다.

류현진의 상대 팀 선발은 문동주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