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서울 서초구 양재사옥. 사진=한국경제신문
현대차 서울 서초구 양재사옥. 사진=한국경제신문
현대자동차는 차량 구매부터 충전,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 대차 지원 등 전기차 전 생애주기에 맞춘 통합 케어프로그램 'EV 에브리(EVery)케어'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EV 에브리 케어는 △충전 크레딧 또는 홈충전기 지원(설치비 포함)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 △신차 교환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고객이 현대차 전기차를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돕고 이용 만족도를 높여 국내 전기차 보급을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라는 설명이다.

대상은 지난 20일 이후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코나 일렉트릭 차량 신규 출고 고객이다. 단, 아이오닉 5 N은 EV 구매 충전 혜택만 제공한다.

전기차를 신규 구매한 고객은 충전 환경에 따라 최대 160만 크레딧(약 2년 치의 충전비) 또는 160만원 상당의 7Kw급 홈충전기 설치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코나 일렉트릭 구매 고객이 3년 이하 중고차를 매각하고 현대차로 대차할 경우 구매 당시 가격의 최대 55%를 보장하는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차량 출고 후 1년 이내 전손사고 발생 시 신차 교환을 지원한다. 신차 최초 출고 시 프로그램 이용동의서를 작성한 고객이 현대차 차량으로 대차할 경우 사고 차량의 손실 비용 및 신차 차량 등록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전손사고에 따른 대차 비용을 사실상 보전해주는 서비스로 대차 차종과 파워트레인에 별도 제한을 두지 않는다. 단, 현대 승용·RV로 대차 시 적용되며 제네시스 및 소상·상용은 제외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기차 구매부터 보유,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 대차 지원에 이르기까지 EV 라이프 전반을 책임질 'EV 에브리(EVery) 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전기차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의 막연한 불안감이 해소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안심하고 믿고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늘 고객의 입장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