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문재인 전 대통령 페이스북
사진=문재인 전 대통령 페이스북
문재인 전 대통령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를 동시에 비난하는 내용을 담은 엑스(X·옛 트위터)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러 이목이 쏠린다.

20일 정치권에 따르면 한 누리꾼은 19일 자신의 엑스 계정에 "해시태그 운동이 필요하다"며 '#이준석이_사기쳤다', '#이준석사당화_이재명사당화', '#6억6천슈킹범_이준석' 등 해시태그와 함께 관련 기사 링크를 걸었다. 해당 게시물 작성자는 이낙연 새로운미래 대표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설정하기도 했다.
출처=문재인 전 대통령 엑스
출처=문재인 전 대통령 엑스
그런데 이날 이 게시물에 문 전 대통령의 엑스 계정이 '좋아요'를 누른 것으로 드러났다. 다만 문 전 대통령 측 관계자는 "글을 스크롤 하다가 단순 실수로 '좋아요'가 눌릴 수도 있고, 반려묘가 (스마트폰) 근처에서 놀다가 그랬을 수도 있다"며 "지금은 '좋아요'를 취소한 상태"라고 해명했다.

문 전 대통령은 과거에도 이재명 대표를 비난하는 게시글에 '좋아요'를 눌러 논란이 되기도 했다. 특히 2022년 11월엔 이재명 대표를 '사이코패스'라고 비방한 게시물과 그해 6월에는 당시 민주당 상임고문이었던 이재명 대표를 겨냥해 '쓰레기'로 비난한 글에 '좋아요'를 누른 일이 대표적이다. 논란이 일자 문 전 대통령 측은 '좋아요'를 모두 취소한 바 있다.

문 전 대통령은 과거 페이스북을 통해 "트위터에 좋아요를 누르는 범인. 드디어 색출"이라며 자신이 키우는 고양이 '찡찡이'가 태블릿PC 위에 올라가 있는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