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TBC
/사진=JTBC
JTBC가 '국민 예능'을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임정아 JTBC 예능제작본부장은 30일 서울시 마포구 JTBC 사옥에서 진행된 '2024 JTBC 예능 간담회'에서 "올해 라인업을 보면 '옛날 건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할 것"이라며 "하지만 우리는 '모두의 예능'을 키워드로 '밥상 예능',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예능'을 선보이려 한다"고 말했다.

임 본부장은 "요즘 예능을 보면 자극적이고, 도파민이 뿜어져 나와 신나지만, 그 후에 오는 허무감과 피로감도 커지고 있다"며 "콘텐츠를 볼수록 힐링보다는 피로함이 누적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시청 방식도 파편화됐다"며 "TV에 나온 얘기로 다 같이 얘기를 나눈, 깔깔 웃던 상황은 사라졌고, '혼밥 예능'이 나오고 있다"며 "우리는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예능을 선보이려 한다. 다양한 세대, 친구, 지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예능을 만드는 게 목표"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실험정신으로 창의적인 신선함을 보이려 한다"면서 관심을 당부했다.

JTBC는 2011년 개국해 '비정상회담', '히든싱어', '냉장고를 부탁해', '크라임씬' 등 다채로운 예능 프로그램을 선보여왔다. 올해 JTBC는 플랫폼이 늘어나고, 자극적인 콘텐츠 홍수 속에 '가족 콘텐츠'로 승부를 던진다고 소개했다.

이날 공개된 라인업에 따르면 JTBC 측은 지난 23일 첫 방송을 시작한 '배우반상회'를 시작으로 3월엔 '연애남매', 4월에는 '크레이지 슈퍼 코리안', '이혼숙려캠프'(가제), '걸스 온 파이어' 6월에는 '끝사랑'(가제), '전업자녀 탈출기'(가제) 등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