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0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 병원에서 퇴원하며 손을 흔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0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 병원에서 퇴원하며 손을 흔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피습 사건에 대한 경찰 수사 결과에 문제를 제기하자, 국민의힘은 선거를 노린 '음모론'이라고 맞받았다. 선거할 때만 되면 민주당에 의한 음모론이 횡행했다는 취지다.

전주혜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12일 논평을 통해 "민주당 원내대표와 최고위원은 ‘경찰 수사를 믿을 수 없다’며 또 다른 음모론을 생산하기에 여념 없다"고 직격했다.

그는 "총선을 앞두고 정치권에 또다시 ‘음모론’이 횡행하고 있다. 그 중심에는 언제나 그렇듯 ‘민주당’이 자리 잡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 시절 청와대 행정관을 지내고 현재는 민주당 후보로 이번 총선에 출마표를 던진 한 인사는 이재명 대표의 서울대병원 전원을 두고 ‘이재명 대표나 민주당에 반(反)하는 의료행위들이 진행됐다면 비극적 상황이 일어났을지도 모른다’며, 부산대병원 의료진을 '예비살인자'로 취급했다"고 비판했다.

문재인 정부 출신 여선웅 전 청와대 행정관이 "이 대표나 민주당에 반(反)하는 의료행위들이 진행돼서, 만약에 혹여라도 비극적인 상황이 일어났다고 치면 이건 감당할 수 없는 것"이라고 말한 것을 꼬집은 것으로 보인다.
전주헤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전주헤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전 원내대변인은 "민주당의 주장대로라면, 범인의 배후에는 누군가가 반드시 있고, 부산대병원에서 수술했다가는 이재명 대표가 잘못됐다는 것인데, 도대체 민주당은 이런 밑도 끝도 없는 음모론을 마구 퍼뜨려도 괜찮다는 ‘특권’을 받기라도 했느냐"고 되물었다.

그러면서 "민주당의 이런 저열한 막말과 가짜뉴스 생산이야말로 대한민국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망국의 정치 행위"라며 "‘이회창 병풍’, ‘오세훈 생태탕’, ‘윤석열 커피’ 등 선거할 때만 되면 민주당에 의해 음모론이 고개를 들었다"고 비판했다.

전 원내대변인은 "이제 우리 국민들은 더 이상 이런 수준 낮은 음모론에 속지 않는다"며 "음모론은 우리 정치에서 영원히 사라져야 할 '악습'"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정청래 민주당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피습범과 관련 "범인의 칼 찌르는 장면을 보면 고도로 훈련된 사람 같다"며 "단독범이라고 하기엔 믿어지지 않는다. 배후가 있는지 없는지 철저하게 수사하길 바란다"고 말한 바 있다.

이슬기 한경닷컴 기자 seulk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