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나 제주에듀시티, 제주영어교육도시와 車로 5분 거리
한화 건설부문이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에서 ‘포레나 제주에듀시티’를 분양하고 있다. 제주 내 신흥 부촌으로 떠오르고 있는 제주영어교육도시와 차량 5분 거리다.

포레나 제주에듀시티, 제주영어교육도시와 車로 5분 거리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5층, 29개 동, 503가구(전용면적 84~210㎡) 규모로 조성된다. 중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됐다.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SJA), 노스런던칼리지 에잇스쿨 제주(NLCS), 브랭섬홀아시아(BHA), 한국국제학교 제주캠퍼스(KIS) 등 4개의 국제학교가 있는 제주영어국제교육도시와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있다.

생활 인프라도 다양하다. 영어교육도시 내 주요 상업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 리조트인 제주신화월드와 대정하나로마트는 차로 10분 거리다. 현재 영어교육도시 제2 진입로에 대한 왕복 4차선 도로 확장 사업이 진행 중이다. 영어교육도시와 대정읍으로의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총 3만6000여㎡ 규모(서귀포월드컵경기장 잔디 면적 약 3.4배 크기) 조경 설계가 적용돼 40% 이상의 조경 비율을 확보했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에코 타운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공원커뮤니티, 선큰커뮤니티 등 4곳의 커뮤니티 시설을 입주민 동선을 고려해 배치했다.

가구 내부는 일반 아파트 대비 30㎝ 높은 2.6m 천장고 설계를 도입해 개방감이 좋은 것도 특징이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