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BS 뉴스 관련 보도 캡처
사진 = KBS 뉴스 관련 보도 캡처
이탈리아 로마 인근 도시에서 서커스단이 키우던 수사자가 우리를 빠져나와 주민들이 공포에 떨었다.

12일(현지 시각) CNN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경 로니 롤러 서커스단이 데리고 다니던 여덟 살배기 수사자인 킴바가 우리에서 탈출했다.

킴바는 이후 무려 5시간 동안 라디스폴리 일대를 돌아다녔고 포획을 위해 경찰차가 나타나자 이를 보도 도망치는 등 끈질긴 도주를 했다.

이에 당국은 주민들에게 외출을 자제하도록 당부하는 한편 경찰과 수의사, 서커스 관계자들에게 사자를 추적하도록 했다. 결국 당국은 5시간여 만에 사자에 마취총을 쏴 포획했다.

주민 등이 촬영해 온라인에 올린 것으로 보이는 영상을 보면, 수사자가 어두운 주택가 거리에서 주차된 차량 사이로 어슬렁거리는 모습이 포착됐다.

다행히 이번 사건으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으며 사자도 마취총에 잠들었다가 서커스단 우리로 옮겨진 뒤 금방 깨어났다.

사자를 진단한 수의사는 "별다른 후유증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서커스단 관계자는 "사람들이 사자를 두려워하지만, 이 녀석은 별로 위험하지 않다. 거리를 돌아다니는 동안 사람을 공격하려고 한 적이 한 차례도 없었다"고 감쌌다.

당국은 사자가 어떻게 서커스단 우리에서 탈출했는지 조사 중이다.

한편, 동물보호 활동가들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서커스단에서 동물을 키우고 묘기를 시켜 구경거리로 만드는 것을 금지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