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제공
가수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제공
가수 임영웅이 출연하는 프로그램마다 '임영웅 효과'를 톡톡히 발휘하고 있다.

임영웅은 최근 '두 오어 다이(Do or Die)'로 컴백해 신곡을 발표하자마자 각종 음원사이트 음원차트를 싹쓸이하며 여전한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특히 컴백과 함께 다양한 예능과 음악 방송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오랜만에 활발하게 활동을 펼쳤다.

예능 나들이의 시작을 알린 SBS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에서는 근황 토크를 비롯해 VCR을 보며 공감하거나, 다채로운 리액션으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 방송 후 '미우새'는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시청률 16.1%를 돌파한 건 물론, 18.9%라는 분당 최고 시청률까지 기록했다.

tvN '놀라운 토요일'(이하 '놀토') 역시 임영웅의 활약 덕에 시청률 3.9% 찍으며 올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당시 반갑게 인사를 건넨 임영웅은 붐과의 친분 자랑을 비롯해 동갑내기 키와 즉석에서 듀엣 댄스 무대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 외에도 '놀토'를 통해 생애 첫 받아쓰기에 도전하며 '웅듣찬'으로 영웅이 되기도 했다.

솔직 담백한 모습으로 예능 나들이를 마친 임영웅은 Mnet '엠카운트다운'과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서 '두 오어 다이'와 '모래 알갱이' 무대를 최초 공개하며 본업 모먼트로 팬들을 설레게 했다.

노래와 퍼포먼스, 남신 비주얼까지 완벽하게 음악방송 무대를 모두 마친 임영웅은 2023 전국투어 콘서트 '아임 히어로(IM HERO)' 개최로 열기를 이어간다.

콘서트의 포문을 여는 서울 공연은 오는 10월 27~29일 그리고 11월 3~5일 KSPO DOME에서 열리며, 11월 24~26일 대구 엑스코 동관에서 대구 콘서트가 진행된다. 부산 콘서트는 벡스코 제1전시장 1, 2홀에서 12월 8~10일에,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펼쳐지는 대전 콘서트는 12월 29~31일이며, 광주 콘서트는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4년 1월 5~7일에 개최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