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PRO] 테슬라, 아이온큐…美 기술주 담는 초고수들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의 전기차 충전기.  /AFP연합뉴스
테슬라의 전기차 충전기. /AFP연합뉴스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주식 초고수들이 지난 11일(현지시간) 미국 증시에서 테슬라를 쓸어담았다. 지난달 20일 미국 기준금리 인상 우려가 불거진 뒤 이 종목도 조정을 피해가지 못했지만 최근 기술주 투자심리가 개선되고 있어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보인다.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의 고수들이 이날 미국에서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테슬라다. 이 종목은 지난달 14일부터 이날까지 4.73% 떨어졌다. 초고수들이 이 종목을 매수하는 건 반등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마켓PRO] 테슬라, 아이온큐…美 기술주 담는 초고수들
최근 미국 증시의 가장 큰 우려는 미국 중앙은행(Fed)의 기준금리 추가 인상 가능성이었다. 그러나 '매파'로 분류되는 크리스토퍼 월러 Fed 이사가 전날 "금융시장이 긴축되고 있으며 우리 일의 일부를 해줄 것"이라며 '비둘기파'적인 발언을 했고, 이 때문에 추가 인상을 하지 않을 것이라는 안도감이 시장에 퍼지고 있다. 전날 나스닥지수는 0.71% 상승했다.

미국의 양자컴퓨터 스타트업 아이온큐는 순매수 2위에 올랐다. 이 종목도 나스닥시장에서 최근 큰 주목을 받은 대표적인 기술주다. 아이온큐는 첨단 슈퍼컴퓨터보다 연산 속도가 수백만 배 빠른 양자컴퓨터 전문 기업으로, 인공지능(AI)을 구현하는데 큰 이점이 있는 장비다.
[마켓PRO] 테슬라, 아이온큐…美 기술주 담는 초고수들
이날 순매도 1위에는 DIREXION DAILY SEMICONDUCTOR BULL 3X 상장지수펀드(ETF)가 이름을 올렸다. 이 ETF는 미국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의 움직임을 3배로 추종한다.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는 지난달 26일부터 이날까지 6.25% 올랐다. 이에 초고수들이 단기 차익 실현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양병훈 기자 h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