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큐릭스 "암 분자진단 서비스, 연내 병원 50곳 공급"
12일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KIW) 2023’에서는 기술특례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티움바이오와 티앤알바이오팹, 젠큐릭스가 ‘선배기업’으로서 성장 노하우와 사업 전략을 공개했다.

윤원수 티앤알바이오팹 대표는 “상장 첫해에는 기술력이 있는 기업이란 사실을 알리기 위해 노력했고, 다음해부터는 기술력을 상용화했다”며 “상용화한 기술력을 주주들에게 꾸준히 선보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인공지지체로 사업을 출발한 티앤알바이오팹은 창상피복제, 인공 진피에 이어 인공 피부와 인공 간세포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조상래 젠큐릭스 대표는 국내 유명 기업에 빠르게 공급 중인 분자진단 기술에 대해 발표했다. 조 대표는 “유방암은 환자에 따라 약이 20%밖에 듣지 않기도 해 잘못된 약 처방으로 불필요한 고통을 받는 경우가 많다”며 “환자에게 적합한 항암제를 찾아주는 분자진단 서비스를 연말까지 50개 병원에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훈택 티움바이오 대표는 “실적이 곧 바이오기업의 실력”이라며 결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티움바이오는 지난해 중국 한소제약에 2200억원 규모 신약 후보물질을 기술 이전했으며, 지난 1월에는 150만달러의 단계별 기술료를 받았다. 김 대표는 “해외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전과 약물 정보를 바탕으로 임상 데이터를 마련해야 기술 이전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우상 기자 ido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