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춘식이 키즈폰' 단독 출시
LG유플러스가 아동 전용 스마트폰인 ‘유플러스 키즈폰 위드 춘식이’를 27일 단독 출시한다. 카카오 인기 캐릭터인 춘식이를 스마트폰 바탕화면, 테마, 케이스 등에 접목했다.

이 스마트폰은 삼성전자의 갤럭시X커버 5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했다. 화이트와 민트 두 종류로 출고가는 32만2000원이다. 상품은 전용 케이스 두 종과 숄더 스트랩, 액정보호필름, 키링, 색칠놀이용 종이 등으로 구성됐다.
LG유플러스, '춘식이 키즈폰' 단독 출시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월부터 카카오 캐릭터를 활용한 아동 전용 스마트폰을 내놓고 있다. 이번이 여섯번째 모델이다.

이번 모델에는 아이가 올바른 금융 습관과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을 각각 탑재했다. 하나은행의 금융 앱 ‘아이부자’가 기본으로 들어간다. 모으기, 쓰기, 불리기, 나누기 등 네 가지 기능으로 금융 생활을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앱이다.

아이부자 이용자는 앱과 연결해 계획적인 금융 습관을 연습할 수 있는 충전형 선불카드 ‘LG유플러스 무너카드’도 쓸 수 있다. LG유플러스 대표 캐릭터 ‘무너’가 그려진 LG유플러스 무너카드는 아동 이용자 본인의 이름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일 5만원·월 50만원의 결제 한도가 설정돼 아동이 계획적인 소비를 할 수 있게 돕는다. LG유플러스 모바일 이용자는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아동용 스마트폰 보호 앱인 유플러스 키위플레이도 기능을 고도화해 탑재했다. 이 앱을 통하면 아동의 스마트폰 사용 이력과 재학 중인 학교 소식, 이동 경로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 스마트폰은 LTE 전용으로 나왔다. 아동 이용자가 LTE 키즈 전용 이용제를 쓸 수 있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