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데뷔 후 첫 OST 가창 /사진=더하기미디어 제공
김호중, 데뷔 후 첫 OST 가창 /사진=더하기미디어 제공
가수 김호중이 데뷔 후 첫 OST 가창에 나선다.

김호중은 오는 24일 KBS2 새 주말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 OST Part.1 '그 중에 그대를 만나' 음원을 발표한다.

김이나 작사, 박근태 작곡의 '그 중에 그대를 만나'는 가수 이선희의 30주년 기념 앨범 타이틀곡으로, 이번 OST 수록을 위해 김호중의 목소리로 리메이크 됐다. 김호중이 원곡의 감동을 어떻게 재해석해 자신만의 감성으로 선보일지 관심을 모은다.

이번 OST는 부드러우면서도 힘있는 김호중의 보컬 매력을 부각시키기 위해 클래식하면서도 대중적인 감성을 동시에 살릴 수 있도록 최인희 음악감독과 오혜주 작곡가에 의해 새로이 편곡됐다. 특히 드라마를 연출한 박만영 감독이 작품 기획 단계부터 이 곡의 리메이크를 염두에 뒀다는 후문이다.

김호중 표 '극 중에 그대를 만나'는 드라마 전체 스토리를 관통하는 메인 테마곡으로 한층 더 섬세해진 음악적 감성이 시청자들의 감동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는 "데뷔 이후 영화와 드라마 OST로 팬들의 사랑을 받은 김호중이 직접 OST 가창에 나서 원곡과는 또 다른 깊은 울림과 감응을 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삼남매가 용감하게'는 K-장녀로 가족을 위해 양보하고 성숙해야 했던 큰딸과 연예계 톱스타로 가족을 부양해야 했던 K-장남이 만나 행복을 찾아 나선 한국형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다. 이하나, 임주환, 김승수, 왕빛나, 김소은을 비롯해 김용림, 정재순, 이경진, 송승환 등이 출연하며 오는 24일 첫 방송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