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앞으로 NFT 게임으로도 만난다”
명품 굿즈에서 영화와 모델까지 모든 분야에서 NFT화 작업이 활발하게 벌어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태권도 분야의 NFT화 작업이 본격화되고 있다. 세계적 지명도를 갖고 있는 정국현 한체대 교수를 주인공으로 한 '태권도 NFT 게임'이 출시된다.

글로벌 게임 플랫폼 '조조메타버스(JOJO METAVERSE)'를 운영하고 있는 'JOJO FUN METAVERSE'는 21일 서초동 한국AI블록체인융합원에서 정국현 교수와 태권도 NFT 게임 출시를 위한 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개발에 돌입했다.

협약에 따라 조조메타버스는 정국현 교수의 이미지를 활용한 태권도 배틀게임을 개발하게 되며, 한국태권도협회에 소속된 유명 선수들과 함께 하는 굿즈 개발도 진행할 예정이다.

정국현 교수는 88년 서울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자 세계선수권대회 4연패의 기록을 갖고 있는 전설적 인물이다. 또한 30여 년 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접목해 태권도 액션 설계와 배틀 규칙을 만들기도 했다.

조조메타버스는 BSC(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생태 시스템의 메타버스 프로젝트로, 'JOJO FUN METAVERSE = NFT+GameFi+CrytoToy+JOJO World'를 추구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 유명 IP와의 콜라보를 통해 위임받은 IP의 NFT 제작과 관련 GameFi 게임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미 2종의 GameFi 게임인 '페이트 오리진'과 '킹덤 아레나'를 발표해 글로벌 유저들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관련 커뮤니티에는 40여만 명의 사용자들이 가입돼 있다. 조조메타버스는 태권도와 관련된 BSC 생태 시스템의 NFT 수집 및 NFT 게임 개발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조조메타버스재팬의 아마존 온라인 쇼핑몰과 조조메타버스코리아의 쿠팡 온라인 쇼핑몰도 조만간 오픈할 예정이며, NFT 스마트 토이 IP도 커뮤니티에 공개할 예정이다.

정국현 교수는 "조조메타버스가 한국 스포츠업계에 보여준 관심에 감사를 표한다"며, "태권도를 시작으로 한국의 체육계와 교육계 등 다방면에서의 협력이 진전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정국현 한체대 교수(왼쪽)와 고상태 조조메타버스코리아 대표>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