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X 구매 시 1년 무상 충전 카드, 사전 예약자에겐 BMW 밴티지 포인트 추가 제공
-iX3, BMW 샵 온라인에서만 판매

BMW코리아가 순수 전기차 iX와 X3 기반의 순수전기차 iX3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iX는 BMW의 첨단 기술을 총 집약한 플래그십 순수전기차다. iX는 X5 수준의 길이와 너비, X6의 높이, X7의 휠 크기가 조화를 이룬다. 외관은 얇게 디자인한 BMW 레이저라이트와 리어라이트로 역동성을 강조했다. 수직형 키드니 그릴은 강렬한 인상을 연출하며 카메라, 레이더 및 각종 센서를 통합한 지능형 패널 역할을 한다. 차체는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 구조에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 고성능 열가소성 수지, 고강도 강철, 알루미늄 등으로 차체 쉘을 조합한 설계로 이뤄졌다.

실내는 프리미엄 라운지를 연상시키도록 디자인했다. 지붕에는 전기변색 차광 기능을 탑재한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스카이 라운지를 적용했다. 헤드레스트 일체형 시트와 대시보드에는 올리브 잎 추출물로 가공된 친환경 천연가죽을 적용했다. 센터 콘솔에는 FSC 인증 목재로 제작한 패널을 장착해 따뜻한 감각을 더했다. i드라이브 콘트롤러와 볼륨 조절 다이얼, 기어 셀렉터, 시트 조작 및 메모리 버튼은 크리스탈로 제작해 고급스러움을 높였다.

대시보드 위에는 12.3인치 인스트루먼트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마련했다. 운전석에는 육각형 스티어링 휠을 얹어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동력계는 BMW의 최신 전기화 드라이브트레인인 5세대 e드라이브를 채택했다. 2개의 모터는 합산 최고출력 523마력을 발휘한다. iX x드라이브50은 0→100㎞/h 가속을 4.6초 만에 마친다. 326마력의 iX x드라이브40은 시속 100㎞까지 6.1초 만에 가속한다. 1회 충전 주행 거리는 iX x드라이브50 복합 447㎞, iX x드라이브40이 복합 313㎞다.

가격은 iX x드라이브40 1억2,260만원, iX x드라이브50 1억4,630만원(개별소비세 적용)이다. BMW코리아는 iX 구매자에게 1년 무제한 충전 카드를 제공하며 사전 예약자에겐 추가로 BMW 밴티지 앱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BMW 코인을 증정한다.

BMW코리아, 전기 SUV 'iX' 및 'iX3' 출시

iX3는 BMW 브랜드의 새 디자인 언어를 반영한 비례감과 간결한 선, 깔끔하게 조형된 표면으로 이뤄졌다. 외관은 공력성능과 역동성을 동시에 충족하는 디자인 요소를 다양하게 적용했다. 앞면에는 새 디자인의 싱글 프레임 키드니 그릴을 장착했다. 새 20인치 에어로다이내믹 휠에는 i 블루 포인트 컬러를 적용한 휠 캡을 끼워 순수전기차임을 강조한다.

실내도 i 브랜드만의 디자인을 곳곳에 반영했다. 스티어링 휠 중앙의 BMW 로고, 기어 셀렉터, 시동 버튼에 BMW i 블루 포인트 색상을 채택한 것. 센터페시아 상단에는 12.3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시인성을 높이고 버네스카 가죽 스포츠 시트, 어댑티브 서스펜션, 운전자에 초점을 맞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조작 버튼들을 통해 운전자가 드라이빙에 몰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동력계는 최고 286마력을 발휘하는 e드라이브 통합 전기 구동계를 얹었다. 0→100㎞/h 가속 시간은 6.8초이며 1회 주행 가능 거리는 344㎞다. 여기에 X3 대비 74㎜ 낮은 차체 무게중심, 그리고 43:57 비율의 앞뒤 무게 배분 덕분에 BMW 후륜구동 모델 특유의 날렵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이외에도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로 유지 보조, 충돌 회피 조향 보조 등으로 구성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및 후진 어시스턴트 기능 등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하만 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컴포트 액세스, 1열 이중접합 유리 등의 고급 편의사양도 기본 제공한다.

iX3는 BMW 샵 온라인을 통해 M 스포츠 단일 트림으로 판매한다. 가격은 7,590만원이다. BMW코리아는 올해 안에 iX3 구매하는 고객에게 1년 무제한 충전 카드를 증정한다.

한편, BMW코리아는 순수전기 4도어 쿠페인 i4를 내년 1분기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