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엔카닷컴
사진=엔카닷컴
엔카닷컴은 비대면 중고차 구매 서비스 '엔카홈서비스'에 온라인 결제 시스템 '엔카페이'를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새로운 결제 시스템 '엔카페이' 도입으로 결제부터 탁송, 환불까지 원스톱으로 엔카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 것이다.

엔카페이는 24시간 대출심사로 시간에 관계없이 이용 가능하다. 복합결제를 지원해 개인의 금융 여건에 맞게 현금과 대출 중 결제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특히 기존에는 차량 가격 전체 납부 후 엔카홈서비스 이용이 가능했으나 엔카페이를 통하면 차량 계약금만 우선 결제하고도 엔카홈서비스 차량을 배송 받아 7일 동안 경험할 수 있다. 최종 잔금 결제와 방식은 최종 구매 확정 시 결정하면 되는 방식이다.

엔카페이 이용 고객은 엔카홈서비스 이용료(5만5000원 상당)가 무료다. 구매 확정 후 할부를 선택할 경우 엔카페이 전용 할부 상품을 통한 금리 1% 추가 할인(최저 2.9%)도 제공받을 수 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페이를 통해 엔카홈서비스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온라인과 비대면 시장 변화에 맞춰 서비스를 발전시키고 보다 편리하면서도 믿을 수 있는 중고차 구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