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김범준 기자)
(사진=김범준 기자)
개천절 연휴 마지막 날인 4일은 오전부터 수도권 북부와 강원 북부에 비가 내리고 경기 남부와 강원 남부, 충남북부서 해안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수도권과 강원도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수도권 북부와 강원 북부에는 오전부터 비 오는 곳이 있고 경기 남부와 강원 남부, 충남 북부 서해안에도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다.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에는 낮부터 천둥·번개 치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서해 5도 5~40㎜, 서울·인천·강원 영동 북부 5㎜ 미만이다.

최저기온은 14~22도, 최고기온은 23~30도로 예상된다. 전라 내륙은 30도까지 오른다. 충청 내륙과 남부 내륙은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벌어져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또는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서해안과 강원 영동에는 바람이 시속 30~45㎞, 순간풍속 시속 55㎞ 이상으로 불고 강원 산지는 순간풍속 70㎞ 이상의 강풍이 불겠다. 수도권, 강원 영서, 충남 내륙에도 순간풍속 55㎞ 내외로 강풍이 불 전망이다.

서해 먼바다와 동해 중부 먼바다에도 낮까지 바람이 시속 35~60㎞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3.5m로 높게 일겠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