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배우 윤균상 /사진=변성현 기자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배우 윤균상 /사진=변성현 기자
배우 윤균상이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를 통해 주연 배우로서의 시험대에 다시 한 번 오른다.

26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JTBC 새 월화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이하 일뜨청)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올해 초 '의문의 일승'에 타이틀롤로 출연한 윤균상은 한 자릿수 시청률로 아쉽게 작품을 마무리 해야 했다. 이번 '일뜨청'에서 윤균상은 김유정과 만나 트렌디한 로맨틱 코미디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당초 이 작품은 안효섭이 출연할 예정이었으나 김유정의 건강 상태로 편성이 미뤄지자 스케줄상 이유로 하차했다. 이 자리를 윤균상이 낚아챈 셈.

윤균상은 "중간 투입이라 부담이 컸다. 로코를 한 번도 못해봐서 해보고 싶었다. 작품 선택에는 세 가지가 있다. 시나리오와 감독님이 저를 원한다는게 좋았다. 마지막으로 가장 큰 부분은 김유정이다"라고 털어놨다.

그는 "개인적으로 김유정 선배의 팬이었고 연기도 해보고 싶었다. 사랑하는 파트너로서 '로코' 경험이 많기에 의지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극중 그는 불결 공포증을 기회로 활용해 청소 대행업체 '청소의 요정' 을 창업한 완벽한 비주얼에 자수성가형 CEO 장선결 역을 연기한다.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한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는 청결이 목숨보다 중요한 꽃미남 청소업체 CEO 장선결(윤균상 분)과 청결보다 생존이 먼저인 열정 만렙 취준생 길오솔(김유정 분)이 만나 펼치는 ‘무균무때’ 힐링 로맨스다. '조선총잡이'의 한희정 작가가 극본을 쓰고 '궁중잔혹사-꽃들의 전쟁', '인수대비' 등을 연출한 노종찬 PD가 의기투합했다. 26일 밤 9시 30분 첫 방송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