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사진=변성현 기자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사진=변성현 기자
노종찬 PD가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관전포인트로 윤균상, 김유정 등 출연 배우를 꼽았다.

26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JTBC 새 월화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이하 일뜨청)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연출을 맡은 노종찬 PD는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했고, 그 틀 안에서 기존 캐릭터가 가진 인연을 조금 더 강조했다"고 드라마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극과 극의 두 청춘이 만나 서로를 위로하고 상처를 보듬어 준다. 미스테리한 인물이 등장해 과거의 일을 부각하는 청춘 힐링 드라마"라고 덧붙였다.

노 PD는 "웹툰에선 둘이 만나게 되는 상황부터 전개된다. 저희는 과거에 캐릭터가 스쳐가고 지금도 이어지고 있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현실서도 보강해서 풍성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그는 배우들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장선결이 단조로울 수 있어 걱정했는데 윤균상이 풍부한 캐릭터로 만들어 줬다. 김유정은 솔직하게 캐릭터를 표현한다. 송재림은 극에 자연스러운과 편안함을 더해준다. 메시지를 전달하는 메신져다. 유선 배우는 중심을 잡아주고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네 명의 조합이 따뜻하고, 계속 보고 싶은 에너지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관전포인트를 전했다.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한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는 청결이 목숨보다 중요한 꽃미남 청소업체 CEO 장선결(윤균상 분)과 청결보다 생존이 먼저인 열정 만렙 취준생 길오솔(김유정 분)이 만나 펼치는 ‘무균무때’ 힐링 로맨스다. '조선총잡이'의 한희정 작가가 극본을 쓰고 '궁중잔혹사-꽃들의 전쟁', '인수대비' 등을 연출한 노종찬 PD가 의기투합했다. 26일 9시 30분 첫 방송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