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사진=변성현 기자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사진=변성현 기자
배우 송재림이 다이어트에 열을 올리고 있다.

26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JTBC 새 월화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이하 일뜨청)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송재림은 '일뜨청'에서 이름도, 하는 일도 베일에 싸인 미스터리한 동네 백수 최군 역을 연기한다. 위로가 필요한 오솔(김유정)에게는 유일한 키다리 아저씨다.

그는 "보통 드라마에 나오는 키다리 아저씨에 비해 돈도 없고, 잘난 것이 없다. 그냥 오솔과 함께하는 가족과 인물에게 치유하는 존재라고 생각된다"고 캐릭터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젠틀하거나 세련된 그런 모습은 없을 것 같다. 색깔별로 트레이닝복을 입고 허술한데 인간미 넘치는 키다리 아저씨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출연진들은 전작과는 비교될 만큼 갸름한 모습으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김유정은 "송재림 때문에 살을 뺐다"고 털어놨다.

송재림은 "사실 브라운관과 실제의 모습이 차이가 있더라. 예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살을 뺐다. 저 때문에 살을 빼야했던 모든 분들께 죄송하다"고 말했다.

이에 유선은 "스타트는 송재림 때문이었다. 다이어트 배틀이 붙을 정도였다. 서로 갸름해질 노력을 처절하게 했다. 저는 멜로 인물은 아니지만 같이 걸려야 했기 때문에 덩달아 뺐다. 프로 다운 노력이 멋졌다"고 거들었다.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한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는 청결이 목숨보다 중요한 꽃미남 청소업체 CEO 장선결(윤균상 분)과 청결보다 생존이 먼저인 열정 만렙 취준생 길오솔(김유정 분)이 만나 펼치는 ‘무균무때’ 힐링 로맨스다. '조선총잡이'의 한희정 작가가 극본을 쓰고 '궁중잔혹사-꽃들의 전쟁', '인수대비' 등을 연출한 노종찬 PD가 의기투합했다. 26일 밤 9시 30분 첫 방송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