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LA 다저스)의 전 팀 동료이자 국내 야구 팬들에게도 익숙한 스캇 반 슬라이크(32)가 두산의 새 외국인타자로 합류한다.

두산베어스는 26일 스캇 반슬라이크와 외국인 선수 계약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연봉은 32만 달러다.

미국에서 태어난 반 슬라이크는 키 193cm에 체중 102kg의 건장한 신체조건을 지녀 거포형 타자로 활약해왔다. 2005년 신인 드래프트에서 14라운드로 LA 다저스에 지명된 뒤 류현진과 함께 뛰며 국내에도 팬들을 다수 확보했다.

올 시즌에는 마이애미 말린스 산하 뉴올리언스 베이비케익스에서 45경기 타율 0.248(137타수 34안타)에 8홈런 28타점을 기록했으며 빅리그 통산 성적은 355경기 출전에 타율 2할4푼2리 29홈런 95타점을 기록중이다.

반 슬라이크는 5월초 중이염 수술로 부상자 명단에 올랐으나 6월 초 복귀해 최근 10경기에서 타율 0.296, 3홈런으로 페이스를 끌어올렸다.

두산베어스는 빅리그 경험이 풍부한 반 슬라이크가 KBO 리그에서 큰 활약을 펼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확성과 파워를 겸비했으며 변화구 대처 능력도 뛰어나 선구안도 좋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반 슬라이크가 두산베어스에 합류한다는 소식에 야구팬들은 "와 대박이네 내가 아는 그 반 슬라이크? 이제 우리한테 익숙한 메이저리그 선수들 KBO에 많이 오겠네", " 이거는 진짜 역대급 영입이다. 올해 두산 프런트…확실하다. 일 잘한다, 잘해", "진짜 대박이다. 내가 다저스에서 제일 좋아하던 선수인데…두산으로 오다니 안믿긴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또한 "류현진이 LA다저스에서 10승 이상하던 시절에 같이 뛰던 반 슬라이크를 데리고 오다니, 스카우터가 크게 한 건 했네", "반 슬라이크 보러 직관간다. 뭔가 신기하다. 과연 한국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궁금하다", "그렇지 않아도 두산베어스 올 시즌 우승각인데 반 슬라이크까지 영입? 너무 좋다"라며 KBO 무대에 데뷔하는 반 슬라이크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반 슬라이크는 행정적인 절차가 완료되면 팀에 합류할 예정이다.
사진=SPOTV 방송화면 캡처
사진=SPOTV 방송화면 캡처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