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금리 인상을 앞두고 달러화 강세가 재개된 모습이다. 내년에도 미국의 기준금리는 단계적으로 인상될 전망이라 당분간 강달러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 만큼 이를 대비한 투자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다.

통상 달러화 강세 상황에서 외국인이 매도세를 보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국내 증시의 상승폭이 제한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우려감에 위축되기보다는 수혜주를 찾아 투자에 나서는 것이 좋다.

특히 전통적인 환율 수혜주로 꼽히는 IT와 자동차 업종의 움직임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유효할 것으로 판단된다. 달러 대비 원화가 약세를 보일수록 글로벌 시장에서 가격 경쟁력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달러화 강세화 흐름을 같이 하는 헬스케어주의 동향에도 관심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

투자의 기회를 포착했다면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도 좋다. 상승세가 예상되는 종목을 찾았다면 보다 높은 수익을 위해 스탁론을 활용, 종목 추가 매수에 나서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달러 강세'에 흐름 같이 하는 종목은? 주식자금 활용은 어떻게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할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낮은 담보비율로 인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미수/신용을 간단히 대환할 수 있어 반대매매 위기가 오더라도 오랜 기간 종목을 보유하며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가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6% 최저금리 연계신용 상품 출시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2.6%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2.6%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신성이엔지, 국일제지, 보루네오, 한화손해보험, 신양, 신우, 현대건설, 코원, 비트컴퓨터, 현대EP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2.6%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