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고픔 없이 날씬해지고 싶어?” 굶지 않고 다이어트 하는 법
[뷰티팀] 날씨가 점차 따뜻해지며 여성들의 옷차림이 얇아지고 있다.

옷차림이 얇아질수록 걱정되는 것은 겨울 내내 감춰왔던 온 몸의 군살이다. 그러다보니 봄을 맞아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여성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자꾸 도는 입맛을 억제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닌 법. 먹고 싶은 것들을 모두 참아야 하는 혹독한 다이어트 외에 다른 다이어트 방법은 없는 것일까.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속 전지현이나 소녀시대, 투애니원 등 TV 속 걸그룹들의 군살하나 없는 몸매가 부럽지만 본능적으로 냉장고 문을 열어 음식물을 찾고 있는 여성이라면 주목해보자. 음식을 먹으면서도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한다.

방법1 반만 먹기
“배고픔 없이 날씬해지고 싶어?” 굶지 않고 다이어트 하는 법
좋아하는 음식을 먹으면서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다이어트 방법은 ‘절반’만 먹는 것이다. 평소와 똑같이 밥과 반찬 등을 섭취하되 의식적으로 절반만 먹도록 하자.

음식을 먹고 싶은 욕구를 억지로 억누를 필요가 없을 뿐더러 굶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이 반식 다이어트의 가장 큰 장점이다. 굶지 말고 하루 3끼에 과일, 간식 등도 평소처럼 섭취하되 평소 먹던 양의 절반만 먹을 것.

보다 건강하고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탄수화물과 지방이 많이 함유된 음식물 섭취는 줄이고 단백질과 섬유질 음식들의 섭취를 늘리자. 특히 단백질은 근육량이 줄어드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꼭 챙겨야 한다.

반식 다이어트를 할 때 유의할 점은 3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해야 한다는 것이다. 위장이 줄어들기까지 최소 3개월이 걸리므로 한 번 시작했다면 장기적으로 꾸준히 진행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방법2 다이어트 보조제 섭취
“배고픔 없이 날씬해지고 싶어?” 굶지 않고 다이어트 하는 법
음식을 먹으면서도 할 수 있는 두 번째 다이어트 방법은 다이어트 보조제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다. 그러나 식욕억제제의 경우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야 한다는 번거로움과 함께 심각한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추천하지 않는다.

안전하면서도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다이어트 보조제로는 HCA가 함유된 것이 대표적. 잉여 칼로리가 지방으로 합성되는 과정을 차단하는 HCA 성분이 함유된 다이어트 보조제를 식사 전후 수시로 섭취해 보자.

현재 시중에 HCA성분이 함유된 다양한 타입의 다이어트 보조제가 판매되고 있다. 시간에 맞추어 꾸준히 섭취해야 효과를 볼 수 있는 알약보다는 물에 타서 수시로 섭취할 수 있는 가루 타입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더욱 간편하다.

여기에 비욘세 다이어트, 이하늬 다이어트 방법으로 잘 알려진 레몬 디톡스 기능까지 더해진 것을 고르면 몸의 독소를 배출하는 것은 물론 지방 전환을 억제해 더욱 빠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방법3 운동 겸하기
“배고픔 없이 날씬해지고 싶어?” 굶지 않고 다이어트 하는 법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 운동이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도 있을까. 운동은 음식을 줄이지 않아도 칼로리 소비를 늘려 효과적인 체지방 감량을 가능하게 한다.

하루 1시간 이상 야외, 혹은 실내에서 꾸준히 운동을 해 줄 것. 만약 운동이 번거롭다면 가벼운 스트레칭이라도 매일 주기적으로 해 줘야 체중 감량과 더불어 매력적인 바디라인으로 거듭나는데 도움이 된다.

이때 운동 전 보다 효과적으로 셀룰라이트를 분해할 수 있도록 돕는 슬리밍 제품을 함께 활용해 보자. 피부를 울퉁불퉁해 보이게 하는 셀룰라이트는 탄력 있고 매끈한 바디라인으로 거듭나는 것을 방해하는 주범이므로 슬리밍 제품을 이용해 따로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일반 젤 타입이나 크림 타입의 슬리밍 제품보다는 바디붐과 같이 바르는 순간 톡톡 터지는 크래킹 시스템이 적용된 제품을 발라줄 것. 일반 셀룰라이트 분해 제품과 동일한 열감이나 쿨링감에 진동 및 자극을 더하며 더욱 효과적으로 셀룰라이트를 제거해줄 것이다.

TIP. 알아두면 유용한 다이어트 상식

“배고픔 없이 날씬해지고 싶어?” 굶지 않고 다이어트 하는 법
1. 물을 많이 먹는 습관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물을 많이 마시면 공복감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몸의 독소를 제거해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물을 마실 때는 한 번에 다량의 물을 섭취하기보다 소량씩 수시로 섭취하도록 하자.

2. 견과류, 요구르트를 간식으로 섭취하자

탄수화물과 설탕으로 범벅된 과자나 아이스크림, 패스트푸드는 살을 찌게 하는 주범. 중간중간 간식이 먹고 싶거나 심한 허기감이 느껴진다면 견과류나 요구르트를 소량 섭취할 것. 공복감을 줄이면서도 영양소로 인해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해질 것이다.

3. 반신욕을 즐겨라

갑작스러운 다이어트는 피부 탄력을 저하시키는 주범이다. 그러므로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반신욕을 할 것. 하루 10~15분 정도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줘 효과적인 피부 관리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굶지 않는 다이어트를 도와줄 아이템은?

“배고픔 없이 날씬해지고 싶어?” 굶지 않고 다이어트 하는 법
01 예랑 4절 다이어트 식판

크기가 다른 4등분 사각 형태의 원형 다이어트 식판. 1인 1식기를 이용해 음식을 소량 덜어먹으면 자연스러운 반식 다이어트가 가능해진다.

02 HCA 리얼 다이어톡(Dietok) 에디터 파우치 잇 아이템
레몬디톡스와 검증된 HCA성분이 하나로 합쳐진 다이어트 식품으로 물에 타먹기만 하면 탄산음료처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번거로움이나 건강을 해칠 걱정 없이 맛있게 슬림해질 수 있다.

03 반석 스포츠 스타일줄넘기 스피드
PVC 재질로 가늘고 부드러워 줄꼬임이 없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줄넘기를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 줄넘기가 가벼워 스피드를 내기 적합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유산소운동이 가능하다.

04 유핏 바디붐(한고은 크림)
펴 바르는 순간 기포가 생성되는 크래킹 시스템이 적용된 셀룰라이트 분해크림으로 수시로 몸에 발라주면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를 정리하며 매끈한 바디라인 연출을 돕는다.
(사진출처: 유핏, 반석 스포츠, 예랑, 소녀시대 공식 홈페이지,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최악의 비밀번호 1위는? ‘해킹당해도 할 말 없네’
▶ 신기한 숫자 9 ‘소멸하지 않는 신비로운 수’ 공식은?
▶ 우리나라 고교생 평균 수면시간, 5시간 27분…이유는?
▶ 혼낼 때의 10가지 원칙, 당신의 아이를 위한 올바른 교육
▶ 기면증 환자 증가, 전년 대비 29.7% 증가…자가진단 방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