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에듀포레 푸르지오③구성]공원과 바다조망 가능한 단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에 들어서는 ‘송도 에듀포레 푸르지오’는 공원과 바다조망이 가능한 단지로 구성된다. 단지 안은 사계적의 특색을 담은 단지로 꾸며진다.

기존의 송도에 분양된 아파트는 중대형 세대들만이 이러한 조망을 누릴 수 있었고 소형 세대들은 뒷쪽에 배치돼 조망이 좋은 편은 아니었다. 그렇지만 송도 에듀포레 푸르지오는 전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해 소형 아파트임에도 조망에 유리하도록 배치했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 내에 동들끼리 겹치지 않고 바다 혹은 문화공원을 조망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며 "일부 동은 바다와 공원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세대들의 전면을 방-방-거실-방의 4베이로 배치한 것도 이러한 조망을 누릴 수 있게 하기 위해서라는 설명이다.

문화공원은 총 24만㎡ 규모로 주변에 조성된다. 2016년까지 단지 앞에 들어설 예정이어서 입주시기에는 공원이 완성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건폐율이 11.3%로 풍부한 녹지가 조성된다. 푸른 나무와 화사한 꽃을 보며 산책할 수 있는 '힐링 포리스트'를 비롯해 어르신들을 위한 이동형 텃밭과 운동시설이 마련된 '로맨스 가든'도 설치된다. 자연 속에서 가든파티와 캠핑을 할 수 있는 '캠핑장'은 데크와 함께 자리잡는다.

[송도 에듀포레 푸르지오③구성]공원과 바다조망 가능한 단지
자녀들을 위한 시설도 있다.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차량 대기공간으로 '새싹 정류장'이 단지 출입구 2군데에 만들어진다. 자녀들이 즐겁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유아수영장도 단지 중앙에 마련된다. 주변으로는 엄마들이 아이들의 노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는 티하우스도 들어선다.

이 밖에도 놀이터와 휴게소 각 3개소, 야외주민운동시설 2개소가 들어설 예정이다. 주민공동시설은 별도의 동으로 마련된다. Uz센터 내에는 경로당과 어린이집, 골프연습장, 휘트니트 센터, 독서실 등이 설치된다. 2개의 동이 브릿지 형태로 연결되는데 한쪽 동은 자녀들을 위한 공간이 주로 들어서고, 나머지 동은 운동시설 등이 꾸며질 계획이다.

입주는 2016년 9월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8-2번지에 위치한다.<분양문의 (032) 833-1555>

송도=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